제321회 제1차 정례회(회기중)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록

  • 제1호
  • 목포시의회사무국


1. 일시 : 2015년 7월 9일(목) 오후 1시 35분
2. 장소 :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2015년도 목포시 일반 및 특별회계 제1회추경 세입·세출 예산안

부의된 안건
1. 2015년도 목포시 일반 및 특별회계 제1회추경 세입·세출 예산안【목포시장 제출】

(13시 35분 개회)

○위원장 이기정  -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21회 목포시의회 2015년도 제1차 정례회 회기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회 하겠습니다.
( 의 사 봉 3 타 )
- 오늘 회의는 의회사무국 소관 2015년도 제1회추경 세입·세출 예산안 예비심사를 실시하겠습니다.

1. 2015년도 목포시 일반 및 특별회계 제1회추경 세입·세출 예산안【목포시장 제출】 
○위원장 이기정  - 의사일정 제1항 “2015년도 목포시 일반 및 특별회계 제1회추경 세입·세출 예산안” 제안설명 및 심사의 건을 상정합니다.
( 의 사 봉 3 타 )
- 의회사무국 박진홍 의정담당께서는 나오셔서 예산에 대하여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위원님들은 배부해 드린 예산안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정담당 박진홍  - 존경하는 이기정 위원장님과 의회운영위원회 위원님 여러분!
- 안녕하십니까? 의정담당 박진홍입니다.
- 지금부터 의회사무국 소관 2015년 제1회추경 예산에 대해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의회 제1회추경 예산액은 15억2,667만8천원으로 본예산 대비 1,603만2천원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 의회운영 사무관리비 639만2천원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세부내역으로는 의원 수첩제작비 230만원, 본회의장 등 4개 회의실 카페트 세탁료 209만2천원, 본회의장 및 운영위원회의실 의사봉 제작 2백만원입니다. 공공운영비 964만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 세부내역으로는 본회의장 영상중계 장비구매 7백만원, 차량유지 관리비 264만원입니다.
- 이상으로, 의회사무국 소관 2015년도 제1회추경 예산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기정  - 수고하셨습니다.
- 질의하실 위원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예, 문경연 위원님! 
문경연위원  - 이 전 회의 때 우리 비 샌 것에 대해서 자료를 주고 얘기는 하였습니다마는 자료는 안 주고 와서 설명을 해 주시더라고요. 근본적으로 해결책을 찾아야 되지 않는가, 지금 본청에서는 이것이 돈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힘들다는 식으로 얘기를 하고, 그러면 언제까지 비 샌 데에서 그렇게 할 수는 없지 않습니까? 그래서 강력하게 좀 얘기를 해 주셔서 근본적인 대책을 세워주시기 바랍니다.
○의정담당 박진홍  - 예, 알겠습니다. 
○위원장 이기정  - 또 다른 질의하실 위원 없습니까?
- 예, 임태성 위원님!
임태성위원  
- 뭐 이것하고 상관이 없지만, 3층 남자화장실 몇 번을 얘기하고 얘기해도 수돗물 좀 잘 나오게 해 주시고, 그 변기통이 왔다 갔다 한다고 몇 번을 얘기 했습니까? 아니, 일 볼 때 그렇게 불편하다고 몇 번을 얘기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물이 안 나온다고 얘기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신경을 안 쓰는 겁니까? 돈이 없는 겁니까? 답변 좀 해 주세요. 
○위원장 이기정  - 그건 이전에 우리 임태성 위원님께서 말씀을 하셨어요. 그런데 아마 조치가 안 된 것 같은데, 국장님이 청사관리계로 해도 됩니다. 본청 청사관리계가 있어요. 있으니까 돈 얼마 안 들 거예요. 우리가 신경 안 쓰는군요. 박진홍 계장!
○의정담당 박진홍  - 예.
○위원장 이기정  - 이번에 바로 3일 안에 조치할 수 있도록, 
○의정담당 박진홍  - 예, 알겠습니다.
○위원장 이기정  - 또 다른 질의하실 위원 없습니까?
○위원들  - 예, 없습니다.
○위원장 이기정  - 수고하셨습니다. 자리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 그럼, 이어서 심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 예, 김휴환 부위원장님! 
○부위원장 김휴환  - 김휴환 부위원장입니다. 의회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한 의회사무국 소관 “2015년도 목포시 일반 및 특별회계 제1회추경 세입·세출 예산안”은 원안가결 하고자 합니다. 
○위원장 이기정  - 방금 김휴환 부위원장께서 발표한대로 결정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습니까?
○위원들  - 예, 없습니다.
○위원장 이기정  -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2015년도 목포시 일반 및 특별회계 제1회 추경 세입ㆍ세출 예산안”은 방금 결정된 대로 의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 의 사 봉 3 타 )
- 위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 방금 결정된 내용대로 심사결과보고서를 작성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제출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상으로, 제321회 목포시의회 2015년도 제1차 정례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 산회를 선포합니다.
( 의 사 봉 3 타 )
(14시 40분 산회)


◇출석위원수 : 9명
◇출석위원
◇출석사무국직원
의회사무국장 김진하
전문위원 이연근
의정담당 박진홍
담당자 유정헌
속기사 박신영
목포시의회회의규칙 제59조 제3항의 규정에 의거 서명 날인함.
위원장 이기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