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모든 시민이 행복한, 풍요로운 목포 시민의 참뜻을 대변하는 열린 목포시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홈으로 사이트안내 웹접근성정책 일반사항

일반사항

소개
목포시의회는 목포시의회 의회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목포시의회는 웹표준을 준수하고, 웹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사용안내를 위해 필요한 내용과 변경 사항은 본 페이지를 통해 안내해드립니다.
화면낭독기 사용시 참고사항
1. 바로 접근(Accessiblility) 링크
서비스 문서 시작부분에 반복되는 링크가 많은 페이지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스킵 네비게이션(바로가기) 링크를 제공하고있습니다.
2. 문서 제목(title태그)
모든 문서마다 문서의 제목(<title>)을 제공하고, 문서의 제목은 문서의 특성을 잘 나타내도록 간단명료하게 기술하고 있습니다.
3. 문서의 구조화
문서는 논리적인접근 및 키보드 접근이 가능하도록 헤딩(<h1>~<h6>), 문단(<p>), 목록(<ul>, <ol>, <dl>) 등의 태그를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디자인요소를 css를 사용하여 분리하고 있으며 스타일시트를 제거하더라도 콘텐츠를 이해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4. 이미지 정보
텍스트가 아닌 콘텐츠에는 모두 대체 텍스트가 제공되고 있으며, 대체 텍스트 제공이 어려운 도형이미지는 별도의 텍스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5. 신기술의 사용
플래시 컨텐츠는 자체 접근이 가능한 대체 내용을 제공하고있습니다. 또한 부가 어플리케이션의 설치가 요구되는 문서를 고려하여 뷰어다운로드 페이지가 별도로 제공됩니다.
6. 웹접근성 제안 및 의견
웹접근성 향상을 위해 여러분의 제안이나 의견을 환영합니다. 언제든 의회내 서비스에 관해 보완해야할 사항이나 불편한점이 있으시면 자유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자유게시판으로 이동]